보도자료 & 자료실

관세법인 신대륙 보도자료와 자료실

최양식 대표관세사&이종익 고문 - 관세평가포럼 제32차 정기 학술세미나 참석과 현안 논의

작성자
SDR
작성일
2019-01-04 15:12
조회
3908
관세평가포럼(이하 '포럼')이 11월 30일 서울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제32차 정기 학술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본 세미나에서는 관세평가 판례평석, 중점 연구주제 등에 관한 활발한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신대륙의 최양식 대표 관세사는 (前 관세평가분류원장, 관세평가포럼 부회장 겸임), 이종익 고문은 (前 관세평가포럼 부회장, (사)한국관세평가연구회(관세청소속 비영리법인) 회장) 지난 번에 이어 꾸준한 참여로 , 관세평가 연구와 관세행정 정책 수립에 적극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양식 대표 관세사 이력

이종익 고문 이력




< 기사 본문 中 >

세미나 에서는 관세평가분야 연구 저변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 판례평석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기획재정부 김정홍 과장이 '글로벌 의류회사의 각종 서비스비용에 대한 평가'를, 올해 4년차 맞는 연구논문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평택세관 최천식 과장이 '조건 또는 사정의 사례 수집 및 유형화'에 대한 연구논문을 각각 발표했다.

이와함께 이번 세미나 중점 연구주제인 '보세창고 인도거래의 합리적 평가방안'과 관련해 서원대학교 김재식 교수 . 세인관세법인 신동철 관세사의 주제 발제에 이어 패널과 참석자간의 활발한 토론이 전개됐다.

한편 노석환 관세청 차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포럼 회원들의 연구 성과와 열의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율적 성실납세환경 조성을 위한 납세기준 정립과 제도 개선을 위해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참고 : 관세평가포럼 제32차 정기 학술세미나 성료